March 24, 2022

[MWC 2022]다쏘시스템-Capgemini, 업계 최고의 자율 주행 및 주행 보조 시스템 개발 솔루션 (Mobile World Congress)

  다쏘시스템-Capgemini, 업계 최고의 자율 주행 및 주행 보조 시스템 개발 솔루션   Capgemini와 다쏘시스템은 상호 협력을 통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 자율주행 시스템의 스펙부터 자율주행 관련 승인을 위한 검증까지 연결성을
header
Avatar 다쏘시스템코리아

다쏘시스템-Capgemini,

업계 최고의 자율 주행 및 주행 보조 시스템 개발 솔루션

Capgemini와 다쏘시스템은 상호 협력을 통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 자율주행 시스템의 스펙부터 자율주행 관련 승인을 위한 검증까지 연결성을 최적화하고, 차량 실물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안을 제공합니다.

시장에서 요구하는 무사고 수준의 고도의 안전성이 확보된 차량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극단적 상황을 가정한 많은 시나리오 검증이 필요합니다. 높은 안전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개발 기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무수한 시뮬레이션이 핵심이며, 궁극적으로 ACES, 즉 Autonomous, Connected, Electrical & Shared Mobility로 가는 방향성입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CATIA MAGIC POWER’by, STIMULUS를 비롯한 다쏘시스템의 3DEXPERIENCE 솔루션이 스펙 검증 프로세스 향상을 위한 버추얼 시험을 AI 기반으로 수행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검증 계획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 실제 드라이브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때 Capgemini의 클라우드 기반 프로세스 파이프 툴체인으로 실차 테스트 간 취합된 데이터가 CATIA SACNeR 포맷으로 변환되어 수집됩니다. 이렇게 되면 실제와 가까운 환경의 버추얼 트윈이 완성되어 해석 엔진이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완전 자동화된 시뮬레이션 도구 체인을 통해 모든 검증 계획을 포괄하는 대규모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CATIA SCANeR로 만든 MIL(Model in Loop) 및 SIL(Software in the Loop) 환경을 활용하여 물리적 도로 테스트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최적화된 툴 체인은 전문가가 시스템 설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며, 아래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생산성 제고
  • End-To-End 추적성과 안전성 확보
  • 선행적 Trade-Off 분석

WMC의 Capgemini를 더 살펴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최신 정보 확인하기

새로운 콘텐츠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매월 새로운 콘텐츠를 받아보고 싶다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