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하고 생생한 3D경험, 3D엑사이트

by 백영훈

 

 

최근 TV를 보다 보면 ‘트랜스포머’같은 헐리웃 블록버스터 영화의 한 장면처럼 뛰어난 컴퓨터그래픽효과로 탄성을 자아내게 하는 광고들이 심심찮게 등장합니다. 특히 새로운 모델의 자동차나, 첨단 IT기술이 접목된 전자 제품들의 특장점들을 보여주는 데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 광고에서나 가끔 보여지던 기법들이 이젠 우리 기업들의 제품광고에서도 자연스럽게 쓰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두드러지게 눈에 들어 온 두 편의 광고가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로 새롭게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더 뉴 i40 디젤’ 자동차 광고와 LG전자의 무선청소기 ‘로보싸이킹 코드제로’가 바로 그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더 뉴 i40 디젤 TV광고

 

LG 무선청소기 로보싸이킹 코드제로 TV광고

 

보시는 바와 같이, 이제 스토리텔링의 방식도 3D기술에 힘입어 더욱 강렬하고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것도 단순하게 제품의 멋있고 현란한 외양만 보여주는 것을 넘어서, 제품의 특장점을 구구절절 말이나 설명서로 표현하는 것보다 간결하고 인상적으로 전달하는 최상의 방식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는 것입니다.

다쏘시스템의 ‘3DEXCITE’가 바로 이러한 3D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과 재현을 가능하게 하는 대표적 소프트웨어 솔루션입니다. 2013년 12월, 다쏘시스템은 독일에 본사를 둔 ‘RTT(Realtime Technology)’를 인수하여 지난 해 최종 합병작업을 마친 후 3DEXPERIENCE 플랫폼의 ‘버추얼+리얼(V+R)’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에 통합하여 전세계 유수의 고객들에게 활발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참고 보도자료>

3D데이터를 활용하는 버추얼 기술을 통해 제품의 디자인과 개발부터 마케팅과 영업에 이르기까지 전방위로 쓰임새가 많은 3DEXCITE기술을 통해 이제 아우디(AUDI)와 같은 대표적 자동차 업체는 런던의 실제 자동차 전시장을 물리적인 자동차 전시 없이 3D 재현만으로 쇼룸(showroom)을 구성해 고객들의 상담 문의와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BMW, 폭스바겐, 도요타, 제너럴 모터스, 아우디, 닛산, 페라리, 할리데이비슨, 일렉트로룩스, 노스페이스, 아디다스, 휴고보스 등 다양한 고객들이 3DEXCITE를 이용하여 실감나는 경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하네요.

audi_city_710x300

 

 

우리의 눈앞에 보이는 것 이면에는 이렇듯, 때로 놀라운 기반 기술들이 숨어 있습니다.

3DEXCITE의 자세한 정보 : http://www.3ds.com/ko/products-services/3dexcite/